배달대행 대출
라이더협회, 바로고 배달대행 대출
예전에는 대출 사각지대에 놓여 있어서 배달업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이 대출 받기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배달업에 종사하시는 배달대행 이나 라이더 분들이 많아 지셨기 때문에 각 금융업계나 단체 에서도이와 관련하여 대출 상품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배달대행이나 퀵서비스에 종사하시는 라이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비슷한 대출상품 추천
우선 사단법인 전국 배달라이더 협회에서 진행 하고 있는 대출 입니다
★ 전국의 30만 배달라이더들이 이용할 수 있는 연 2%의 저금리 대출
– 정책금융 인 서민금융진흥원 sk 포스코 미소금융재단과의 MOU
★신청 자격
– 신용등급 5~8등급의 저신용자 또는 1~4등급 차상위계층(기초생활수급자), 근로장려금 대상
– 협회에 정회원(또는 가입예정) 배달라이더
배달대행 이나 퀵서비스 라이더 분들에게는 정말 저렴한 대출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연 2% 금리는 일반인도 사실 받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배달대행라이더를 하고 계시거나 퀵서비스 라이더를 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급하실때 협회에 가입이후 이용하시면 좋으실거 같습니다.
그리고 배달대행 바로고에서도 상품을 준비이라고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이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배달 라이더를 대상으로 한 대출상품개발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고정수입 증빙이 어려워 개인 신용평가에서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많았던 배달 라이더들을 위한 지원책의 일호나이라고 합니다.
소속 라이더들의 소득 현황을 파알할 수 있는 바로고가 대출 심사 과정을 간소화 하면 편의성이 대폭 개선 될 것으로 전망 되며,
그간 서류 확인에 시간이 소요돼 급전이 필요한 라이더는 정책금융상품을 외면하거나 정부지원 금융상품을 알지 못해 금리가 높은 대부업체로 빠지는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바로고도 저신용자가 많은 라이더 업체 특성상 정책서민금융 기관과의 협업이 필요 했었다는 입장이며 민간은행은 금융여력이 취약한 라이더가 대출 심사에서 탈락할 가능성이 커 최대한 포용할 수 있는 정책 금융상품 개발을 고려하게 된것이라고 설명 했습니다.
– 바로고에서 근무하시는 배달대행 라이더 분들은 앞으로 대출에 있어서 좀더 수월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